페이스북, 블록체인 전문팀 신설

뉴욕증권거래소,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 준비

1.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스와프 형태로 가상화폐를 거래할 수 있는 온라인 거래소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 스와프 거래는 현물환과 선물환이 동시에 매매되거나 선물환 매도와 선물환 매입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거래를 말하는 것으로 ICE의 가상화폐 거래소도 비트코인 현물과 비트코인 선물을 연결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3. ICE는 거래 마지막 단계에서 고객의 계좌에 실물화폐를 넣음으로써 다른 거래소보다 더욱 직접적 접근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티오피아, 커피 공급체인에 카르다노 플랫폼 이용

1. 에티오피아 정부가 블록체인 연구 및 개발업체인 IOHK와 협력해 커피 산지의 농장 관리 및 출하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 이에 IOHK는 에티오피아 과학기술부를 포함한 기업가 및 스타트업 업체와 함께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카르다노(Cardano)'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번 프로젝트의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할 것이라 밝혔다.

3. 에티오피아 과학기술부는 '에티오피아 내 블록체인 개발자들을 육성하는 동시에 뛰어난 능력을 지닌 인재들을 에티오피아 경제 성장 지원 인력으로 고용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오스, 최신 버전 'EOSIO Dawn 4.0' 공개

1.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EOS)의 최신 버전인 'EOSIO Dawn 4.0'가 지난 4월 'EOSIO Dawn 3.0'이 출시된 지 한 달만에 업데이트 되었다.

2. EOSIO Dawn 4.0 업데이트는 블록 간 통신(Inter-Blockchain Communication)에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에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독립 하드웨어에서 실행되는 독립 메모리를 가진 각각의 체인이 사용하지 않는 RAM을 구입할 수 있게 한다.

3. 따라서 사용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RAM을 분배할 수 있도록 촉진하여 수요와 공급 현상을 만들고 시세를 형성하며 RAM에 대한 증가 수요가 늘어날수록 자동적으로 가격이 증가하게 된다.

 

오라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출시

1. 소프트웨어 기업 오라클(ORACLE)이 다른 플랫폼과 호환 가능한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Platform-as-a-Service, PaaS) 출시 계획을 발표하였다.

2. 현재 오라클은 하이퍼레저에 은행 간 거래를 기록하는 기술을 칠레은행과 함께 연구하고 있으며 통관 및 관세 기록을 블록체인에 남기는 작업을 나이지리아 정부와 진행하고 있다.

3. 오라클은 이 달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하고 다음 달 탈중앙방식 어플리케이션(Dapp)을 소개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블록체인 전문팀 신설

1. 세계 최대 SNS 기업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전문팀을 구성하여 블록체인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려 하고 있다.

2. 페이스북은 15년만에 최대 조직 개편을 실시하여 블록체인 기술 전문팀을 신설하였으며 전문팀을 이끌 책임자는 지난 4년간 페이스북의 메신저 사업을 관장했던 데이비드 마커스이다.

3. 페이팔(Paypal)의 전 회장 출신인 마커스는 이전부터 블록체인 분야에 관심을 가져 왔으며 '이제 새로운 도전을 할 때가 되었다'고 페이스북을 통해 입장을 밝혔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