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HTS코인 대표 고객 자금 횡령 혐의로 구속

HTS코인 대표 고객 자금 횡령 혐의로 구속

1. 서울남부지검은 가상화폐 거래소 한국블록체인거래소(HTS코인) 대표와 프로그램 개발자, 시스템 운영책임자 등 임직원 3명에 대해 고객의 자산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다.

2. 이들은 법인 계좌에 들어있는 고객 자금을 다른 계좌로 이체하는 수법으로 투자금을 빼돌렸으며 업비트와 마찬가지로 실제 보유하고 있지 않은 암호화폐를 전산상으로 있는 것처럼 꾸며 투자자들을 속인 혐의를 받고 있다.

3. 앞서 검찰은 지난 3월 거래소 3곳을 압수수색하였으며 지난 10~11일 이틀에 걸쳐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본사를 압수수색한 바 있다.

 

영국, 세계 최초 이더리움 선물계약 출시

1. 영국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크립토 퍼실리티즈(Crypto Facillities)'가 세계 최초로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였다.

2. 이번 이더리움 선물계약 서비스는 암호화폐로써는 비트코인, 리플(XRP)에 이어 세 번째로 출시되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폭넓은 투자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효율적으로 투자 리스크를 관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3. 이번 이더리움 선물계약 출시로 인해 이더리움 가격 안정화를 이끌 수 있다는 여론과 가격 하방 압력이 커질 수 있다는 여론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HSBC, 세계 최초 블록체인 이용한 무역금융거래에 성공

1. 영국의 금융그룹 HSBC가 미국 곡물 거래회사 카길의 신용장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처리함으로써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무역금융 거래를 성사시켰다고 밝혔다.

2. HSBC는 수입업자와 수출업자, 거래 은행 모두가 거래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함과 동시에 5~10일이 소요되는 기존 신용장 처리시간을 24시간 이내로 대폭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3. HSBC는 이번 거래의 특징이 모든 거래 당사자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연결한 데 있다고 강조하면서 보다 많은 기업들이 이 플랫폼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 대법원, 암호화폐 거래금지 가처분 신청 기각

1. 인도 대법원은 인도준비은행이 제기한 인도 내 은행 및 금융기관들의 암호화폐 거래서비스 금지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였다.

2. 지난 4월에 인도준비은행이 중앙은행의 암호화폐 서비스 금지를 발표함에 따라 암호화폐 거래소들이 인도준비은행을 고소하며 은행과 암호화폐 산업계 간의 법정다툼이 시작되었다.

3. 이번 결정은 '재판의 논란이 되는 행위'인 암호화폐 거래금지 가처분 조치에 대한 기각이며 오는 17일 발표되는 인도 대법원의 최종 판결과는 연관이 없다.

 

성인인증 필요없는 가상화폐 맥주 자판기 공개 예정

1. 미국 샌프란시스코 소재의 스타트업인 시빅(Civic)이 블록체인 기반 신원확인 기능을 갖춘 맥주 자판기를 이번 주 열리는 뉴욕블록체인위크 행사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2. 해당 자판기를 이용할 시 시빅 앱(App)을 미리 다운받아 해당 앱을 통해 주류구매가 가능한 나이인지 확인받은 후 자판기에서 제품을 꺼내면 된다.

3. 이번 자판기를 통해 전통적 신원확인 기능을 기계에 내장해야하는 번거로운 문제가 사라지면서 다른 성인전용 제품회사들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자판기 시장으로 뛰어들 수 있는 가능성을 제기하였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