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토니아 국가 암호화폐 발행 포기

일본 SBI, 최초 금융기관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

1. 일본의 글로벌 금융기업 SBI홀딩스가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VCTRADE' 서비스를 시작했다.

2. SBI홀딩스는 거래소 설립을 위해 자회사인 SBI버추얼커런시(SBI Virtual Currencies)를 설립하여 작년 9월 일본 금융청에 거래소 등록을 완료했으나 코인체크 해킹 사건으로 개설이 연기된 바 있다.

3. 이번 SBI홀딩스의 거래소 지원이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다른 기관들의 투자와 참여를 이끌어 낼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토니아 국가 암호화폐 발행 포기

1. 에스토니아가 유로화와의 가격 연동을 하여 모든 시민에게 제공할 계획을 했었던 국가 암호화폐 '에스트코인(Estcoin)' 발행 계획을 포기하였다.

2. 이는 유럽 중앙은행과 에스토니아 중앙은행의 반발이 원인이며, 마리오 드라기 유럽 중앙은행 총재는 지난 9월부터 에스트코인 개발 제안을 비판해 왔다.

3. 현재 다양한 국가가 자체 암호화폐 발행을 고려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번 에스토니아의 결정이 다른 국가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는 전망이다.

 

비트렉스, 이제는 달러로 암호화폐 구입 가능

1. 미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렉스(Bittrex)'에서 비트코인으로 환전한 뒤 암호화폐를 구매하던 기존의 방식이 바뀌면서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의 가치가 분리되어 움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2. 지금까지 비트렉스에서는 비트코인을 산 뒤, 그 비트코인으로 알트코인을 구입할 수 밖에 없었기에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의 가치가 동조화 되었었다.

3. 그러나 이제 비트렉스에서 바로 달러로 알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게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가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FSN, 암호화폐 식스 ICO 종료

1. 디지털마케팅 기업인 FSN(퓨쳐스트림네트웍스)가 한 달간 일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진행 한 퍼블릭 ICO에서 '식스(SIX)' 토큰 5억2천만 개를 완판하며 종료되었다.

2. 식스는 광고 시장의 크리에이터들의 저작권 문제 및 광고주와 거래에서 발생하는 현금 유동성 문제 같은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기반 마케팅 서비스 플랫폼이다.

3. 식스 토큰은 향후 '식스 월렛' 등을 통해 사용 가능하며 실제 광고 거래에 도입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가상화폐 하이콘, 메인넷 런칭

1. 블록체인 전문기업인 글로스퍼가 가상화폐 '하이콘(HYCON)' 메인넷을 런칭하였다.

2. 하이콘의 소스코드는 깃허브에 일정대로 공개되었으며 소스 코드는 검토 및 감사를 완료하였다고 전했다.

3. 메인넷을 런칭함으로써 하이콘은 전자지갑을 생성할 수 있으며 채굴이 가능해진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