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해킹으로 암호화폐 350억원 도난

빗썸, 해킹으로 암호화폐 350억원 도난

 

1.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에서 지난 19일 오후부터 20일 새벽까지 계속된 해킹 공격으로 300억원 규모의 암호화폐가 유출되면서 경찰이 빗썸 본사 현장에 나와 조사 중에 있다.

 

2. 한 보안전문가는 빗썸이 최소 16일부터 암호화폐 입・출금 금지를 하고 있었던 것으로 봐서 그 이전부터 공격당했을 가능성이 크며 그럴 경우 코인레일 해킹과 비슷한 시점이라고 예측했다.

 

3. 현재 SNS에서는 빗썸이 4월말 국세청으로부터 300억원대 세금을 추징하겠다는 예고를 받은 것과 연관지어 탈세를 위하여 자작극을 펼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IBM, ‘광고 사기 예방' 블록체인 프로젝트 실행

 

1. IBM이 광고에 대한 사기를 예방하여 공정하고 깨끗한 미디어 거래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2. 이번 프로젝트는 미디어 산업계 업체들 간 자금 유통경로를 추적하고 불필요한 중개인의 개입을 없애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현재 투명하지 못한 자금유통으로 광고비의 20~30% 정도가 미디어 공급체인 안에서 낭비되고 있다고 밝혀진 바 있는 만큼 이번 프로젝트가 업계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언론 자유를 위해 암호화폐 사용된다

 

1. 언론자유재단(FPF)이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지캐시 등 암호화폐 5종으로 후원금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2. 재단은 ‘정부 내부 문제를 보도하는 언론인을 지원하는데 해당 기금을 사용할 것' 이라며 ‘언론인이 더 많은 감시와 체포 위협을 받고 있는 시대에 대항하기 위해 후원금을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3. 또한 블록체인 기술은 탈중앙화 기술로 온라인 검열과 이해당사자의 개입을 배제할 수 있으며 금융 검열 위험성도 낮아 본 후원 프로젝트에 적합하다고 설명하였다.

 

 

 

시카고옵션거래소, ICO 시장 지각변동 일어날 것

 

1. 시카고옵션거래소가 앞으로 나타날 두 가지 흐름이 암호화폐공개(ICO) 시장을 뒤흔들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였다.

 

2. 거래소 대표 크리스 콘캐넌(Chris Concannon)은 ‘증권거래위원회가 ICO시장 참여자에 대한 개별 조사 후 ICO팀과 프로젝트에 대한 집단 소송에 들어갈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3. 또한 미등록 토큰이 미등록 증권 발행으로 간주되어 규제가 적용될 것이며 ICO에 의해 발행된 토큰이 미등록 증권이 되면 토큰은 가치를 잃게 되어 법적 분쟁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예측하였다.

 

 

 

커피 공정무역 위해 블록체인 활용

 

1. 커피업계가 블록체인을 활용함으로써 커피 공정무역이 실현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2. 이에 블록체인에 원두 생산지 및 생산자, 구매자, 가격 등의 정보를 기록하여 커피 농부들이 콩 품질에 적합한 가격을 받을 수 있도록하고 구매자는 콩 품질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3. 그간 커피는 유통과정에서 불법을 저지르는 사례나 매장에서 커피의 정보를 속이는 사례가 증가하며 이를 해결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져 왔었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