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 파산에서 회생 전환

가상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 파산에서 회생 전환

1. 2014년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대량 해킹으로 파산 절차를 진행 중이던 일본의 가상화폐 거래소 '마운트곡스'에 대해 도쿄지방법원이 파산 절차를 중지, 회생 절차 개시를 결정하였다.

2. 마운트곡스는 비트코인 소실에 따라 사업 지속이 어려워져 파산 절차를 개시, 채권자에 대한 배당 재원으로 삼기 위해 보유 중이던 암호화폐 일부를 이미 매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 마운트곡스의 사장인 마크 카펠레스(Mark Karpeles)는 업무상 횡령 등의 죄목으로 현재 공판이 이어지고 있다.

 

트론(TRX) 토큰 30억 달러 규모 이주 시작

1. 암호화폐 트론이 '완전히 탈중앙화된 인터넷'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이더리움을 떠나 자체 메인넷 기술을 활성화하여 독립적인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2. 메인넷이 런칭됨에 따라 ERC-20 TRX 토큰은 'TRON-20' TRX 토큰으로 전환되어 토큰스왑을 통해 트론 지갑으로 보내진다.

3. EOS와는 달리 트론의 토큰 이주는 거래소가 직접 실시하며 사용자는 보유 중인 ERC-20 TRX 토큰을 상장 거래소 중 한 곳에 예치해야 한다.

 

과기부, 블록체인 기술 발전 전략 발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블록체인 초기시장 형성과 민간주도 성장 지원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2. 정부는 블록체인 핵심 인력 및 스타트업 양성에 적극 나설 방침이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블록체인 전문기업 육성을 위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를 키울 예정이다.

3. 이번 전략을 통해 2022년까지 선진국 대비 블록체인 기술 상대수준을 90% 이상으로 높이고 블록체인 전문기업을 100개 이상으로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일본, SNS와 신용 분석으로 암호화폐 범죄 예방

1. 일본의 정보보안 및 신용조회회사가 모여 기업연합을 만들어 암호화폐 범죄대책 사업을 시작한다.

2. 이들 연합은 SNS 상 인간관계 및 신용정보를 바탕으로 분석하여 반사회적 세력과 연관됐을 가능성이 높은 인물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한다.

3. 또한 암호화폐 거래기록을 분석하여 범죄에 관여했을 가능성이 높은 계좌를 추려 점수화하여 거래소 측이 요청 시 해당 정보들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호주에 비트코인 ATM 반년 새 2배 증가

1. 호주 매체 NullTX가 지난 해 24대 미만에 불과했던 비트코인 ATM의 수가 48대까지 확대되면서 두 배로 늘었다고 보도하였다.

2. 이는 호주 정부의 디지털전환부(DTA)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호주 전역에 비트코인 ATM 총 500대를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3. 호주 정부는 지난해 7월, 비트코인 ATM 거래에서 발생 가능한 이중과세를 막기 위하여 부가가치세를 부과하지 않기로 결정한 바 있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