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마케터가 기억해야 할 동영상 마케팅 통계 15가지

  • 기사입력 2017.12.14 17:46
  • 기자명 트렌드와칭

동영상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동영상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8년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동영상 마케팅에 관한 흥미로운 15가지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17 Stats And Facts Every Marketer Should Know About Video Marketing)

추가 정보링크: https://www.veedyou.com/video-marketing-statistics/

동영상 마케팅 15가지 통계

1. 2019년까지 동영상 트래픽이 모든 인터넷 트래픽 중 80%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출처:SmallBizTrends)

2. 페이스북은 하루 평균 동영상 80억 조회수를 기록한다. (출처:Social Media Today)

3. 유튜브 보고서에 따르면 매년 모바일 동영상 소비가 100% 증가하고 있다. (출처:Hubspot)

4. 55% 사람들은 매일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시청한다. (출처:Digital Information World)

5. 모바일로 동영상을 소비하는 사람들 중 92%는 다른 사람들과 동영상을 공유한다. (출처:RendrFx)

6. 소비자 중 90%는 제품 설명 동영상이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출처: Hubspot)

7. 소셜미디어에서 동영상 콘텐츠는 텍스트, 이미지 콘텐츠를 합한 것보다 1200% 높은 공유 수를 기록했다. (출처: SmallBizTrends)

8. 페이스북 동영상 콘텐츠는 이미지 콘텐츠보다 135% 더 큰 도달범위를 가지고 있다. (출처:Social Media Today)

9. 웹 페이지에 동영상을 포함하면 전환율을 80% 더 높일 수 있다. (출처:Unbounce)

10. 동영상을 본 후 64%의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 (출처:Hubspot)

11. 동영상 마케팅을 활용하는 회사는 41% 더 많은 웹 트래픽을 가질 수 있다. (출처:SmallBizTrends)

12. 경영진 중 59%는 텍스트 콘텐츠보다 동영상 콘텐츠를 더 선호한다. (출처:Digital Information World)

13. 사람들은 일반 동영상보다 라이브 동영상에서 3배 이상의 시간을 보낸다. (출처:Social Media Today)

14. 이메일에 동영상을 포함하면 클릭율이 200~300% 증가한다. (출처:Hubspot)

15. 효과적인 동영상 콘텐츠 유형 3가지 : 고객 성공 사례(51%), 튜토리얼 동영상(50%), 사용법 설명 동영상(49%) (출처:Curata)

성공적인 동영상 마케팅을 위한 팁 4가지

1. 동영상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스토리를 공유하라

2. 라이브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 소통하라

3.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려 공유하는 것과 병행하여 페이스북에 직접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유기적인 도달을 높이라

4. 제품/서비스의 사용 방법, 장점, 기능을 담은 동영상을 제작하고 고객들이 궁금해 할 내용을 제공하라

기업의 동영상 마케팅 사례 - 모공 화장품 브랜드, 스킨미소

모공 화장품 브랜드 스킨미소는 최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활용하여 동영상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SNS에서 동영상 도달율이 텍스트와 이미지에 비해 높은 만큼 제품/서비스의 사용 방법과 장점, 기능이 잘 녹아있는 영상을 제작해서 유통한다면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모바일 시대가 찾아오면서 동영상 마케팅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2018년 성공적인 동영상 마케팅을 위해 통계와 팁을 활용하길 바란다. -소셜미디어 전략연구소 김민지 연구원-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help@think1more.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