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북 #26, 데이터 분석 입문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실전 가이드북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입문'

개념과 이론에만 치중하지 않고 기본 구글 애널리틱스 툴을 습득하고 실무 데이터 분석 기법들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입문』은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를 전개해나가는 다양한 상황에서 데이터분석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실전 실무 사례를 중심으로 한 단계별 실전 가이드 북이다.

최고의 구글 애널리틱스 셋업 및 분석 실습 방법론을 제공해서 이론적 지식 습득에 머물지 않고 실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는 방법을 스스로 적용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통해 사람들이 어떻게 우리 사이트에 오게 되었는지 사이트에 접속해서는 어떤 행동을 하고 어디로 움직이는지 등 소비자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웹사이트 방문자가 어떤 경로로 유입되었고 어떤 페이지에 오래 머물며 어떤 콘텐츠를 활용하는지가 궁금할 때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 분석 분야의 실질적인 표준 분석 도구로서 웹사이트 방문에 대한 로그를 생성, 분석, 보고서를 보여줌으로써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들이 어떤 성과를 내고 있는지를 정량적으로 보여줄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셋업부터 유입된 유저들이 웹사이트를 활용하는 행동 패턴들을 분석해서 매출, 전환율 중심의 유저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나아가 디지털 마케팅 채널들(검색엔진, 블로그, 페이스북, 이메일 마케팅 등)을 통해 진행한 캠페인 ROI에 대한 통찰력(Insight)을 얻으며 여러분 사이트에 대한 다양한 양적 지표(페이지뷰, 방문자수, 체류시간 등) 및 사이트 운영의 목표에 해당하는 질적지표(매출, 전환율 등)를 수집하고 이렇게 수집한 데이터를 실무 업무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스킬을 제시한다.

이제 더 이상 마케팅을 감에 의존하여 진행하면 위험하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근거 있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분석 입문』은 데이터 분석 툴을 정확하게 익히고 분석을 통해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전략을 세우기 위한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명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의 저자인 김진 대표는 “이 책을 통해서 구글 애널리틱스 기본적인 사용법과 실무 데이터 분석 기법을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며 “제품 출시 초기부터 성공 가능 여부를 파악하여 비용을 최소화하고 판매량을 극대화함으로써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끌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읽어들이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