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페이스북에서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 몇 가지

  • 기사입력 2013.08.13 13:11
  • 기자명 배운철


최근 페이스북이 새로운 기능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할만한 기능 몇 가지를 알아보려고 한다.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활용하는 방법도 함께 고민해보자



채팅 스티커 기능



한국 이용자들은 아바타나 이모티콘에 너무 익숙하지만 페이스북에서는 스티커라는 이름으로 이모티콘이 제공된다. 생각보다 좀 크기가 커서 아직 어색하긴 하지만 국내 이용자들의 정서에는 잘 맞는 듯 하다. 이런 스티커 기능을 만들어 낸다는 것 자체가 페이스북의 정서에 동양적인 정서가 있다고 보면 되겠다. 스티커 스토어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스티커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뉴스피드 업그레이드



페이스북이 최근 뉴스피드를 업그레이드 했다.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글에 대해서 좀 더 개인화를 했다는 소식이다. 이것을 위해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을 개선했는데 가장 연관성 있는 글이 보이도록 했다는 것이다. 최근의 소식이 아니더라도 관련성이 높은 글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다는 점이 주목할만하다. 관련성이 높은데 보지 못하고 지나간 글이라도 다시 뉴스피드에 노출될 수 있도록 개선되었다고 한다.







사진 댓글 기능



댓글을 달 때 사진으로 댓글을 달 수 있는 기능이 생겼다. 스티커 기능과 함께 최근에 등장한 재미있는 기능이다. 재미난 사진으로 댓글을 달 수 있고 또는 사진으로 댓글을 정확하게 설명할 수 있게 되었다. 약속장소 지도를 댓글로 보여준다거나 함께 찍은 사진을 댓글로 공유할 수 있다. 사진으로 댓글을 남길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여 재미난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기획할 수 있을 것이다.









포스팅 임베드하기



트위터에서는 이미 오래전에 개별 트윗을 임베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페이스북에서는 뒤늦게 각 포스팅을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임베드 할 수 있는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다. 현재는 초기 파트너사들에게만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포스팅 임베드 하기가 활성화 되면 우리는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자주 페이스북 포스팅 형태의 정보를 보게 될 것이다. 포스팅 임베딩하기는 이 기능이 제공되면 정보공유와 교환에 또 하나의 획을 그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채팅룸 기능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채팅룸 기능이 제공되면 더 많은 사람들이 채팅을 하면서 페이스북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 메시징 시장은 전통적인 SMS, 구글 행아웃, 애플의 iMessage 외에도 Whatsapp, Line, Snapchat 등의 개별적인 메시징앱들과도 경쟁을 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모바일과 광고라는 두 가지 전략으로 모든 기능을 테스트하고 적용하고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 제대로 제공이 가능한 기능인가와 향후 광고 상품이나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아주 중요하게 생각한다. 물론 페이스북에 머물러서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시간을 더 늘이려고 하는 것은 기본이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의 기능 중 주목할만한 기능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기 바란다.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think1more@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