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3/20 블록체인, 가상화폐 3줄뉴스

  • 기사입력 2018.03.20 14:00
  • 기자명 트렌드와칭


G20 가상화폐 폐막 성명, 공동 규제안 철회



1. G20 재무장관 첫날 회의에서 가상화폐 공동 규제에 관한 구체적인 논의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2. 로이터가 발표한 공동선언문 초안에 따르면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은 가상화폐가 사용자와 투자자 보호, 탈세, 돈세탁, 테러자금 조달에 관한 문제를 제기한다' 고 되어있었다.

3. 당초 우려했던 가상화폐 자체가 금융질서를 뒤흔든다는 표현은 삭제 내지 완화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번 가상화폐 논의 결과가 공동선언문에 어떻게 반영될 지가 주목되고 있다.



트럼프, 베네수엘라 암호화폐 '페트로' 거래 금지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정부가 발행하는 원유 담보 가상화폐 '페트로'의 미국 내 거래와 사용을 전면 금지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을 내렸다.

2. 이는 베네수엘라 정부가 미국의 경제 제재를 피하는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활용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조처로 이와 별도로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을 비롯한 베네수엘라 고위급 인사들의 재산을 동결하고 거래를 금지했다.

3. 이에 마두로 정부는 미국이 석유 이권에 개입하고 중남미 좌파 정부들에 타격을 주려는 속셈으로 제재를 가하는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이더리움 창시자, 한국에서 '분산경제포럼' 개최



1.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과 전 세계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한국에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의 청사진을 제시한다.

2. 개인 간 위조가 불가능한 계약 시스템인 '스마트계약'은 '중개인'의 자리를 대신하는 분산경제의 핵심 기술로 부테린은 엔지니어와 연구자들과 함께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3. 분산경제포럼은 다음 달 4월 3일과 4일 이틀간 서울 워커힐 호텔 비스타홀에서 개최된다.



'할리우드 액션' 안톤 오노,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1. 2002년 동계올림픽 결승에서 '할리우드 액션'으로 금메달을 거머쥐었던 전직 미국 스케이트 선수 아폴로 안톤 오노가 트리덴트벤처그룹 회장 출신인 로드 자오와 함께 암호화폐 거래소 하이브리드블록(HybridBlock)을 설립하였다.

2. 하이브리드블록은 하이브리드FX(디지털 토큰 생성 시스템)와 하이브리드월렛 서비스를 제공하며 디지털 토큰은 사용 시 수수료 감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3. 하이브리드블록은 아시아 시장을 타깃으로 잡고 각국의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면서 시장 진입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 4세대 코인기술 적용한 '바이블코인' 공개 임박



1. 핀테크 스타트업체인 '비아이핀테크(BI FINTECH)에서 투기수단으로서가 아닌 내재적 교환가치를 지닌 암호화폐의 세계표준이 되는 모델을 제시하는 '바이블 코인'의 공개를 준비 중이라 밝혔다.

2. 비아이핀테크는 수년간 백여 명의 전문가들을 모아 무작위 변수 기반의 1회성 해쉬 함수를 적용한 보안 기술인 세계최초의 제 4세대 코인기술을 바이블 코인에 적용하여 발행을 결정했다.

3. '바이블'이라는 특수한 이름으로 다수의 교회 및 기독교 관련 사업주체들이 초기 사용자로 함께 함으로써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뉴스에 대한 의견


G20에서 암호화폐의 공동 규제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이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아 국내에서의 추가적인 규제도 당분간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불안이 해소되면서 경직되었던 암호화폐 시장이 조금 풀릴 듯 합니다. 독자적인 보안 기술을 자랑하는 바이블코인이 암호화폐의 세계표준이 될 수 있을지에는 미지수 일 듯 합니다. 내재적 가치를 어떠한 방식으로 지니게 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독자적인 보안 기술은 바이블코인 뿐만 아니라 에이다(ADA)를 포함한 다른 알트코인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들에게 보다 우수한 점을 어필해야 할 것입니다. 만일 모든 헌금을 바이블코인으로 사용하게 되면 자금투명성으로 보다 깨끗한 종교문화를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코인 거래에 세금을 매기게 되면 종교세 분쟁도 종식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현재 종교세를 거부하는 우리나라 기독교에서 바이블코인이 사용될 지에 대해서는 미지수이므로 시너지효과는 미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by 윤형석 연구원)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help@think1more.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