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4개 코인 상장폐지

  • 기사입력 2018.05.21 12:44
  • 기자명 트렌드와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체크, 4개 코인 상장폐지



1. 일본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는 익명 거래가 가능한 '다크코인'인 모네로(XMR), 지캐시(ZEC),대시(DASH), 어거(REP)를상장폐지 한다고 밝혔다.



2. 이는 익명성 높은 다크코인들은 추적이 어려워 돈세탁 등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기에 원천차단한다는 금융청의 방침에 따른 것이다.



3. 해당 코인들은 상장폐지 유예기간을 거쳐 다음달 18일에 완전히 거래가 정지된다.





모나코인, 해외거래소에서 일부 소실



1. 해외 거래소에서 모나코인 자금 일부가 소멸되었으며 이는 한 마이너(채굴자)의 공격으로 블록체인 기록이 갱신된 것이 원인으로 보인다고 알려졌다.



2. 모나코인은 비트코인과 동일하게 중앙관리자가 존재하지 않으며 채굴이 비교적 쉬운 구조로 판단되어 노려진 것으로 보인다.



3. 이에 지금까지 조작이 어렵다고 여겨졌던 블록체인 기술의 사각 지대가 부상하면서 암호화폐의 근본적인 문제를 내포했을 가능성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테더, 2억5천만달러 추가 발행



1. 미국달러와 1:1 비율로 연동된 암호화폐인 테더(USDT)가 2억5천만달러(약 2500억원) 상당의 신규 USDT 토큰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2. 테더는 감사 회사와의 관계 청산 이후 투명성 부재로 비난을 받아왔으며 실제 미국 달러가 뒷받침되고 있는지에 대해 의혹이 불거져 왔다.



3. 현재 테더코인은 스테이블코인(Stable coin)에 대한 독점력이 유지되면서 현재까지 총 25억개가 발행되었다.





팝체인, 해외거래소 상장



1.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Bithumb)에서 부실 코인 상장 논란의 중심이었던 가상화폐 팝체인이 해외 거래소인 코인베네와 엘뱅크에 상장되었다.



2. 코인베네와 엘뱅크의 거래량은 각각 세계 8위, 19위 수준으로 합쳐서 하루 평균 약 4억 달러(약 4천억원)의 금액이 거래되고있다.



3. 팝체인은 디지털 콘텐츠 유통을 위한 암호화폐로 셋톱 박스형 하드웨어 기기 '팝박스(POPBOX)'와 결합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유통시킬 계획이다.





스위스, 국영 암호화폐 발행 검토



1. 스위스 정부 연방위원회가 국영 암호화폐인 'e프랑(e-franc)' 발행의 가능성과 위험성에 대해 검토를 요청하였다.



2. 연방위원회는 'e프랑 발행으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인식하고 있다'며 '국영 암호화폐의 문제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연구 승인을 요청한다'고 전했다.



3. 이에 스위스 의회가 안건을 승인할 경우, 스위스 재무부가 연구를 진행하게 되며 승인 및 진행 시기는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help@think1more.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