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코닥코인, 5월 말부터 판매 시작

윤형석
- 4분 걸림


짐바브웨, 가상화폐 거래 금지



1. 짐바브웨의 중앙은행(RBZ)이 '중앙은행은 공적인 신뢰와 결제 시스템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면서 자국 금융 기관들에게 60일 이내에 모든 가상화폐 관련 서비스를 중단하도록 하였다.



2. 짐바브웨는 초인플레이션으로 10의 100제곱배라는 천문학적인 물가 상승률을 기록했었으며 국민들은 이러한 물가상승률을 방어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화폐가치 보존 용도로 사용하여 왔다.



3. 이번 짐바브웨 중앙은행의 암호화폐 거래 금지 조치로 짐바브웨 국민들이 새로운 가치 저장 수단을 찾아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





코닥코인, 5월 말부터 판매 시작



1. 사진 관련용품 기업인 코닥(KODAK)이 자체발행 암호화폐인 '코닥코인(KODAKcoin)'을 5월 21일부터 한정된 공인 투자자들에게 판매할 것이라고 밝혓다.



2. 코닥은 앞서 이미지 저작권 관리 플랫폼인 '코닥원(KODAKOne)'을 구축하여 이미지의 저작권료를 지불하는 코닥코인을 출시할 것이라 예고한 바 있다.



3. 코닥코인은 개당 1달러의 가격으로 코인토피아(Cointopia)에서 판매 진행되며 토큰지급합의서(SAFTs) 방식을 따를 예정이다.





월마트,'배달 차량 블록체인 관리 기술' 특허 출원



1. 월마트가 미국특허상표국(USPTO)에 블록체인으로 관리되는 자율주행 차량으로 고객의 집까지 물건을 배송하는 기술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2. 이번 특허로 차량이 고객이 요청한 장소까지 물품을 운송하는 동안 분산화된 네트워크가 운송 중인 물품의 위치를 추적하고 인증을 처리하는 자동화된 메커니즘으로 물품 운송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3. 또한 고객들은 명세서에서 프라이빗 또는 퍼블릭 인증키를 통해 주문한 물품 추적이 가능하며 각 블록들은 운송 장소 및 시간, 배송물품들에 대한 정보를 담게 된다.





로빈후드,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확장



1. 주식거래 앱(App)인 로빈후드는 수수료 없는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로빈후드 크립토' 플랫폼 확장에 약 3억6,300만 달러(약 3,879억원)의 투자를 받았다.



2. 로빈후드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16개의 암호화폐 거래에 있어 고객들에게 더 유리한 금액의 거래 구조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3. 지난 2월, 로빈후드 크립토가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미국 10개 주에서 약 4만명의 이용자가 중개계좌를 개설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LG CN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 출시



1. LG CNS가 금융, 공공, 통신, 제조 등 다양한 산업영역에 적용 가능한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인 '모나체인' 출시를 밝혔다.



2. 해당 플랫폼의 핵심 기능으로는 신원 확인 기술인 디지털 인증, 지역화폐 발행과 복지수당 지급 서비스를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 화폐, 제품 정보를 각 이해관계자에게 공유하는 디지털 공급망 관리 등을 포함한다.



3. 본 플랫폼으로 각 산업분야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코인암호화폐가상화폐블록체인코닥코인모나체인Mark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