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정보를 가장 쉽게 확보하는 방법, 리드 애즈

  • 기사입력 2015.10.08 08:36
  • 기자명 배운철


다음달에 출시되는 우리 상품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알아보기 위한 이벤트에서 고객 정보를 좀 더 쉽게 받아보는 방법은 없을까요? 우리 정보를 계속 받아볼 고객의 이메일을 확보하는 쉬운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이 드디어 '리드 애즈 Lead Ads' 광고 상품을 정식으로 출시하면서 관심고객 정보를 아주 쉽게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광고 상품 전략을 보면 매번 대단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리드 제너레이션, 관심고객 연락처 확보하기



우리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의 기본 정보를 확보하는 것은 마케팅의 기본 전략입니다. 최소한 이메일을 확보한 후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면 추가적인 마케팅 예산을 절감할 수 있고, 관심 고객을 통해 매출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리드 애즈는 세미나 참여 등에도 활용할 수 있는 광고상품입니다. 지금까지는 고객정보를 받는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구글 폼문을 만들어서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상황에서 페이스북의 '리드 애즈'를 우선적으로 검토하는게 좋겠습니다



리드 애즈 서비스 방식





페이스북에서 리드 애즈를 본 이용자가 해당 광고에 관심이 있어 광고를 클릭하면 리드 애즈 광고상품은 페이스북의 고객정보를 기반으로 채워야 할 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서 보여줍니다.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등이 자동으로 채워지는 정보들입니다.





이렇게 진행될 경우 고객은 자신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정보가 최소화 되고 클릭만으로 해당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참여가 가능합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가장 쉽고 빠르게 고객정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입력 단계에서의 고객 이탈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의 원클릭 방식을 광고상품에 베껴서 도입하여 리드 제너레이션 상품으로 만든 것입니다. 보면 쉬운데 이걸 정말 제대로 하는 곳이 페이스북입니다.



어디에 적용할 수 있는가?



리드 애즈 광고상품에서 광고주는 입력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가입, 회원 가입, 지원서, 행사 등록, 사전 주문 등의 다양한 형태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서 진행되던 리드 제너레이션은 리드 애즈로 거의 대체 가능하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아마도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회사나 대행사들이 큰 타격을 받거나 이쪽으로 전환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입니다. (리드 애즈 상품으로 고객 확보가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아래는 페이스북에서 제안하는 리드 애즈가 적합한 사례입니다





리드 애즈 광고상품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수집된 고객정보를 재판매 하거나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기업의 보안정책이 페이스북의 가이드라인을 따라야 하고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분간은 파워 에디터에서만 사용가능한데 빠르게 웹에서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페이스북의 광고상품은 현재까지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광고상품 중 가격대비 효율에서 가장 나은 선택입니다. 성별, 연령별, 지역별, 관심분야별, 시간대별 타겟이 가능하고 다양한 이미지를 동시에 집행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리드 애즈 광고상품은 이메일 마케팅을 대체할 수 있는 매력적인 광고상품입니다. 일단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겠고 마케팅 솔루션 회사에서도 집중 분석이 필요한 서비스입니다. by 배운철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think1more@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