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성장은 언제까지 지속될까요?

  • 기사입력 2015.11.16 11:08
  • 기자명 트렌드와칭


페이스북의 2015년도 3분기 실적이 공개되었습니다. 역시 이번 분기에도 주목할만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업실적을 간단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기업공개 이후 더욱 강해지는 페이스북



페이스북 사용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가입자는 약 15억명을 넘었고 2015년 3분기 매출은 5조 8천억원($4.5billion)을 벌어들여 최고 매출을 경신했습니다.



단일 소셜미디어 서비스가 15억명의 회원을 갖고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지난 2분기 가입증가율이 3.47%였는데 이번 3분기에서는 4.02%로 증가했습니다. 지속적으로 가입률이 증가하는 이유는 개발도상국에서 인터넷 사용자들이 증가하고 동시에 페이스북에 가입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차트는 분기별로 증가하고 있는 사용자들을 보여줍니다. 특히 아시아 사용자는 꾸준한 증가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가율은 모바일과 PC에서 각각 다르게 나타났습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월 사용자는 13억 9천만명으로 지난 2분기 13억 1천만명보다 약 8천여명이 증가했고 일일 사용자는 8억 9천만명으로 지난 2분기 8억 4천만명보다 약 5천여명이 증가했습니다.





페이스북의 주 수익원, 광고





페이스북의 주 수익원인 광고 매출은 모바일에서 78% 달성했는데 이는 지난 2분기 때보다 2% 증가한 수치입니다. 모바일과 웹을 동시에 사용하는 사용자보다 모바일로만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로만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약 7억 2천만명을 넘었습니다.



지난 달 페이스북 기업회계기준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약 1조 1천억원($896 million)으로 지난 2분기 약 9천 3백억원($719 million)보다 약 1천 7백억원을 더 벌었습니다. 페이스북이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매출이 늘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회사가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기술 때문입니다. 예를 들면 인공지능이나 가상현실 등이 있습니다.



신기술에 대한 투자 뿐만아니라 소셜미디어 안에서 쇼핑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비디오 콘텐츠 개선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쇼핑 서비스는 사용자의 취향과 정보를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적절한 물건을 제공합니다. 모바일 광고에 적용하는 인스턴트 광고를 적극 활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디오 콘텐츠는 비디오피드를 중점적으로 보여주거나 360도 영상을 제공하는 등 여러가지를 실험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We just started launching 360 video on mobile.360 video is a completely new experience because you can move the camera around. This opens new ways of sharing experiences and makes you feel like you're part of what you're watching. It's a step towards even more immersive experiences.This video was shot in North Korea by ABC News -- and panning around lets you experience the kind of thing most people will never see in their lives.We think people will share a lot more 360 content in the future, especially as technology makes it easier to record it themselves. We're excited you can discover them on Facebook.


Posted by Mark Zuckerberg on 2015년 11월 12일 목요일





페이스북은 기업공개 이후 모바일 중심으로 빠르게 서비스를 전환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광고상품을 출시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과 같은 속도와 의사결정으로 서비스를 주도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행보는 많은 기업들에서 모니터링을 해야 할 것입니다. by 배운철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help@think1more.kr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