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으로 혁신하며 선도하는 스타벅스 사례 연구

  • 기사입력 2016.01.05 17:59
  • 기자명 트렌드와칭


커피가 아닌 문화를 판매하는 기업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에서도 혁신적인 시도들을 주도하며 시장은 선도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의 성공요인을 정리했습니다.



본 기사는 중앙일보의 "디지털로 혁신하는 스타벅스 매장" 이란 좋은 기사를 더 많은 분들이 봤으면 하는 생각에서 [카드뉴스]로 재구성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1. 연말 다이어리 이벤트의 지속적인 성장

. 2013년도 32만부

. 2014년도 60만부

. 2015년도 65만부



2. 모바일앱을 통한 마일리지 적립



3. 2010년 KT와 국내 처음 매장 내 무료 와이파이 제공



4. 삼성 기어S2 스마트워치로 결제 가능



5. 2014년 5월 '사이렌오더' 개발, 2015년 5월 미국으로 역수출



6. 2015년 5월 스타벅스앱에서 '우버' 호출 가능



7. 2015년 3월 매장에서 '듀라셀파워매트'로 무선 충전 기능 제공



8. 2015년 초 '포스트메이츠'와 제휴하여 커피 배달 서비스 제공



9. 2015년 5월 '스포티파이'와 제휴하여 매장에서 신청곡 방송



10. 2015년 3분기 총 매출 중 25%가 모바일 결제



스타벅스 CTO 인 제리 마틴 플리킨저와 하워드 슐츠 회장에 대한 부분도 챙겨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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