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 프레임워크

  • 기사입력 2016.01.25 15:47
  • 기자명 배운철


1. Think 큰 그림을 그리고 전략적으로 생각하라



스토리를 먼저 구축해라. 시간이 필요하지만 더 많은 구매자를 끌어들일 것이다. 흥미로운 스토리의 콘텐츠나 이메일로 캠페인을 시작해라.



참여를 만들라. 과제를 부여하라. 판매 대상이 아니라 캠페인의 일부처럼 느껴지게 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다.



팁 : 캠페인 참여와 거절을 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해라.





2. Solve 목표고객의 필요를 먼저 해결하라



당신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게 하는 것보다 목표고객의 니즈를 해결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팁 : 책 소개를 위한 동영상을 만들 때 영상 자체에 더 관심을 갖도록 기획하라. 저자의 이름이나 책 제목을 많이 노출시키는 것보다 더 효과가 좋다.





3. Create 최고 수준의 콘텐츠를 개발하라



뛰어난 콘텐츠는 웹사이트 트래픽을 높인다. 이메일을 통해 콘텐츠를 홍보하라. 메일을 열어보는 고객이 5~10% 증가할 것이다.



팁 : 감사표현을 담은 페이지를 준비하라. 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페이스북의 리타겟팅 광고를 이용하라.





4. Integrate 소셜미디어 통합마케팅을 활용하라



랜딩페이지로 들어오는 길은 많다. 소셜미디어마다 목표고객이 서로 다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구글+, 핀터레스트,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을 동시에 활용하라.





5. Design 랜딩페이지를 최적화하라



랜딩페이지는 광고, 링크, 이메일, 소셜미디어에서 표현된 내용이 반드시 포함돼야 한다. 랜딩페이지의 헤드라인, 이미지, 색상 선택은 방문자들에게 신뢰와 확신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대로 고객이 행동하게 하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



서비스 흐름이 아주 중요하다. 서비스 흐름이 정확하다면 90% 이상 성공할 수 있다. 목표고객이 이메일 주소를 보내면 즉시 어떤 업종에 종사하는지 묻는 구독 확인 페이지로 연결한다. 고객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질문에 답변해야 한다는 느낌을 만들어라.






신규 프로젝트를 준비하며 목표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 프레임워크 정리. 이 프레임워크는 특별히 커머스 영역에 적합하며 SNS 마케팅을 통해 커머스까지 연결하고자 하는 경우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2016년도에는 커머스 관련 프로젝트를 환영합니다. ^^ by 배운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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