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콘텐트 마케팅의 방향은 '비주얼 콘텐트'를 어떻게 기획, 제작, 발행, 확산시킬 것인가에 달려있다. 글보다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활용하여 메시지와 스토리를 전달하려는 노력이 더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비주얼 콘텐트를 기획, 제작하는데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든다고 생각한다. 비주얼 콘텐트를 기획, 제작, 발행, 확산시키는데 더 적은 노력으로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다보니 전세계에서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주얼 콘텐트를 빠르게 기획, 제작, 발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고 있었다. 비주얼 콘텐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들과 유용한 팁들이 많이 공개되어 있었다. <비주얼 콘텐트 마케팅> 그룹에서는 디자인 비전공자인 기획자, 마케터들이 쉽고 빠르게 비주얼 콘텐트를 기획, 제작, 발행할 수 있는 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한다.
비주얼 콘텐트 마케팅의 중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