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수학교육 스타트업 ‘제제듀’ 투자 유치

  • 기사입력 2020.03.10 10:17
  • 기자명 배운철

2020년 3월 10일 인공지능(AI) 수학교육 서비스 개발사 제제듀가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 규모는 비공개다.

제제듀는 연세대 수학과에 재학 중인 이주진 대표가 학생들을 가르치며 기술을 통한 개인화 수학 교육 보편화의 필요성을 체감해 2019년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AI 기술을 활용해 수학학습의 전 과정을 개인화하는 것을 목표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수학 과목은 가장 많은 학생이 양질의 학습 경험을 원하는 영역이지만 기술적 난이도로 인해 과외와 같은 고비용 서비스가 성행하고 있다. 제제듀는 자연어 처리와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해 학생의 개인별 학습 전 과정을 추적・진단하여 과외에 준하는 개인화 수학 교육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이주진 제제듀 대표는 “이번 투자는 수학 교육 분야에서 고수준 AI기술이 필요한 것과 제제듀의 성장 가능성을 모두 인정받은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수학 교육 분야에 특화된 AI기술과 베타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퓨처플레이 권오형 파트너는 “수학은 학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느끼고 개인별 수행과정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전히 고비용의 사교육이 만연한 게 현실”이라며 “제제듀가 수학 교육 시장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저비용, 고효율의 맞춤화 학습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공지능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를 매칭하는 인큐텍 배운철 파트너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하여 온라인 교육, 원격 교육이 더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하며 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있어 교육 과정 개발 및 학생 맞춤형 서비스 전반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는 시도와 투자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 문의는 '인큐텍'으로 연락주세요. [바로가기]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think1more@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