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디오클립, 콘텐츠 시장에 14억원 투자

  • 기사입력 2020.03.06 11:02
  • 기자명 배운철

네이버가 KTB네트워크와 총 300억원 규모로 결성한 ‘NAVER-KTB 오디오콘텐츠 전문투자조합’은 뉴미디어 예능 콘텐츠 제작사 모모콘에 14억원의 지분투자를 진행했다고 2020년 3월4일 밝혔다.

모모콘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미디어 그룹이다. 대표 웹예능 채널로는 momox가 있다. 2019년부터 오디오클립 내에서 <문세윤의 고독한 미식 퀴즈>, <선호영어>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이번에 확보된 투자금을 기반으로 더욱 다양한 오디오 예능 콘텐츠를 개발하고 제작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모모콘의 김창근 대표는 “최근 오디오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고 AI 스피커 보급이 늘어나는 만큼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필요로 하고 있다. 보는 즐거움 만큼 듣는 즐거움의 영역도 점점 커질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 김은정 리더는 “드라마, 다큐, 교육, 연애 리얼리티 등 다양한 장르에 도전하는 모모콘과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새로운 예능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투자 문의는 '인큐텍'으로 연락주세요. [바로가기]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think1more@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