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하 SKT)은 2022년 '기술과 서비스로 고객을 이롭게 하는 AI 컴퍼니'라는 비전을 설정하고 AI 컴퍼니로 전환을 시작했다. Ai 비전과 함께 사회 기여 활동으로 'SKT 플라이 AI 챌린저'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SKT 플라이 AI 챌린저, 교육 프로그램SKT 플라이 AI는 SK Tech 기반 핵심 개발자 양성 프로그램이다. 전문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실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 프로젝트 수행을 지원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필수 기술인 Ai 관련 기술 과정을 교육하여 미래사회 SW 산업 생태계
2024년에 주목받을 기술과 비즈니스 트렌드가 무엇일지 생각해 볼 시점이다. 스타트업 창업자, 기업 임원, 투자자는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트렌드를 꼭 참고해야 한다. Inc에 2024년에 떠오르는 10가지 트렌드 관련 기사가 있어 소개한다. 1. 생성Ai2024년에 가장 흥미로운 기술 혁신 중 하나가 생성Ai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가트너(Gartner)는 2025년까지 인공지능이 전체 데이터의 10%를 생성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4년은 인공지능이 크게 성장하는 해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2022년 11월 오픈A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알에스엔(RSN, 대표이사 배성환)은 2023년 11월 1일 두바이 뷰티 엑스포(Beautyworld Middle East)에서 K-뷰티 맞춤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루시 K-뷰티 인사이트(LUCY K-BEAUTY INSIGHT)’를 선보이고 글로벌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섰다.두바이 뷰티 엑스포는 중동 최대 규모의 뷰티 산업 전시회로 중동지역, 아시아, 아프리카 지역의 바이어가 다수 방문해 뷰티 트렌드와 신기술을 파악하고 중동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와 수출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자리다.K-뷰티 인사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20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ITU-T) SG(Study Group, 연구반) 11에서 자사가 제안한 AI 통합 패키지 ‘AI 풀스택의 구조와 연동 규격’이 ITU-T 국제 표준으로 최종 승인됐다.최종 승인된 표준은 2021년 12월 SKT가 ITU-T에 제출한 AI 통합 패키지(AI 풀스택·AI Full stack)의 필수 기술 구성요소 및 구조와 연동 방식을 규격화했다. SKT 주도로 진행된 AI 기반 연구결과가 ITU-T
KOTRA(사장 유정열)가 2023년 10월 11일과 12일 이틀간 싱가포르에서 빅데이터·AI 분야 한국 혁신기업의 동남아 ‘시장진출’과 ‘투자유치’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싱가포르 빅데이터·AI 월드(Bigdata & AI World 2023)’ 전시회에서 행사를 개최한다.전시회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컨벤션에서 연례 개최되며 규모는 전시회 면적 3만 제곱미터, 참관객 2만3000명, 참가 부스 30개국 450개에 이른다. 상반기 개최되는 ‘싱가포르 정보통신전시회’와 함께 동남아 지역을 대표하는 혁신산업 분야 행사로 △인공지능 △
콘텐츠 비즈니스 기업 브레인콘텐츠가 10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앞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인수합병(M&A)에 나설 전망이다.브레인콘텐츠는 산은캐피탈을 포함한 기관투자가와 개인투자자로부터 총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20년 6월 23일 밝혔다. 전환사채를 발행하기로 했으며 납입일은 2020년 6월 30일이다. 전환사채를 통해 확보한 자금은 언택트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M&A자금으로 활용한다.수년간 브레인콘텐츠는 기업 인수와 신규사업을 통해 사업을 확장했다. 2014년부터 국내
문명의 도구들은 인간을 증강시켜왔다. 안경은 우리의 시력을 증강시키고 스마트폰은 우리의 인지력을 증강시켰다.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는 인간에게 증강지능(Augmented Intelligence)을 갖게 하고 4D프린터와 나노기술의 융합은 증강된 장기를 인간에게 이식시켜준다.사람은 증강인간(Augmented Human, AH)이 되어가고 있는 것이다. 우리의 환경 또한 많은 지능형 장치와 장비, 정보 및 연결기술, IoT와 로봇기술, 드론 등이 연결되어 더욱 똑똑해져가고 있다. 즉 증강인간과 지능형환경, 이 두 흐름의 경계는 점점
우리는 가끔 시장 선두업체들의 놀라운 결정을 만날 때가 있다. 마케팅과 비즈니스 전략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는 전략을 포기하는 경우는 흔히 있는 일이 아니다. 넷플릭스의 놀라운(?) 결정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구독서비스가 나갈 방향을 제시한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 본다.바보같은 결정, 휴면계정 자동해지넷플릭스가 1년 이상 동영상 시청을 하지 않는 휴면계정을 자동 해지하겠다고 밝혔다. 휴면계정이 매달 구독 요금을 지불하더라도 1년 이상 동영상 시청을 하지 않았다면 자동해지 안내 메일에 응답하지 않더라도 해지한다는 것이다.구
보험 분석 서비스 ‘시그널 플래너’를 운영하는 해빗팩토리(공동대표 이동익, 정윤호)가 2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20년 4월 13일 밝혔다. 2019년 7월에 투자한 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의 후속 투자다.세마트랜스링크인베스트먼트는 시그널 플래너가 보유한 데이터 분석 기술력, 서비스의 이용 편의성 및 고객 만족도,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보험 분석 서비스 성장 가능성 등을 투자 배경으로 꼽았다.해빗팩토리는 투자를 기반으로 시그널 플래너의 서비스 정교화, 핵심 인력 충원, 온∙오프라인 마케팅 등 서비스 성장을 위한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가 IPO 전 단계의 시리즈 E 투자 유치를 했다고 2020년 3월 31일 밝혔다.아이지에이웍스는 “지금까지 한국투자파트너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대우증권, KB증권 등이 150억원 규모의 투자에 참여했으며 약 4000억원의 기업가치를 평가받았다”고 전했다.아이지에이웍스의 2019년 연간 광고취급액은 2018년 대비 2.34배 증가한 2084억원으로 2016년이후 94.6%의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했으며 플랫폼 매출액 역시 840억원으로 증가했다.한국방송광고진
영업컨설팅기업 “더세일즈랩”의 김진환 대표가 을 출간했다.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영업사원을 인터뷰해 매주 기사를 연재했는데 그 내용을 엮은 것이다. 저자에 따르면 책 제목인 “팔자생존”은 “팔 수 있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는 의미이며 저성장과 불황의 시대에 영업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한다. 이 책에서는 IT, 금융, 제약, 화장품, 교육, 식음료 등 전통적 분야의 영업 영역은 물론 무기 수출담당자나 무역상사의 상사맨 등 해외영업의 내용도 담았다. 기존 영업 관련 책에 비해 다른 점은 크게 2가지다. 첫째, 전문직의 영업을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인 박테리아 검출 센싱 기술 스타트업 더.웨이브.톡(대표 김영덕)이 2월 초 국내외에서 26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020년 3월 30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제품 출시 및 해외 진출 가속화를 위한 브릿지 라운드 투자로 보고 있다.투자에는 옐로우독과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빅베이슨캐피탈이 참여했다. 더.웨이브.톡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약 80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기존 투자사에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네이버, 에스텍파마, LB인베스트먼트 등이 있다.김영덕 더.웨이브.톡 대표는 “이번 투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중견가수인 이상우씨가 창업한 SNS플랫폼 기반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 고양이수염(공동대표 이상우, 이인자)에 투자했다고 2020년 3월 16일 발표했다.고양이수염은 가수 이상우 대표와 아내인 이인자 대표가 공동으로 창업한 음악영재발굴 및 예비 뮤지션을 위한 SNS 플랫폼 사업을 하는 엔터테인먼트 스타트업이다.이상우 대표는 “음악 놀이터로서 브이로그(V-log) 공연과 버스킹 라이브 채널을 운영하면서 예비 뮤지션을 발굴하겠다”며 “유튜브 콘텐츠 유통 플랫폼이 목표다. 유치원
'데이터 사이언스 입문'은 개념과 이론에만 치중하지 않고 흥미로운 국내외 사례를 활용하여 기본 통계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데이터 분석 기법들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흥미로운 사례로 통계적 사고부터 데이터 분석 기법까지 섭렵할 수 있는 실무 가이드 북빠르게 변화하는 빅데이터 환경 속에서 몇 년을 공들여 만든 제품이 뛰어난 장점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지지 않아 뚜렷한 성과를 거두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마트 상품 진열, 제약회사의 마케팅, 대통령 선거 전략 등 성공적인 데이터 분석 사
2014년 11월 ‘아마존’(Amazon)이 인공지능 음성 비서인 ‘알렉사’(Alexa)와 결합한 인공지능 스피커를 출시했다. 음성을 통해 명령하면 스피커가 출력하는 것에 소비자의 관심이 커지기 시작했고 사용 편의성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시장이 개척되었다.2018년 7월 22일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 미디어의 ‘2018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AI 스피커가 국내 전체 가구의 15% 수준인 300만대가량 보급될 것으로 전망됐다. 7가구 중 1가구는 AI 스피커를 보유할 것이라는 예측이다. 국내 이동 통신 기업인
팬톤은 미국의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이자 색상 회사이다. ‘색’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생각하며 1962년 설립된 이래 약 60년간 PMS라는 색 체계화 시스템을 통해 1만여 가지 색에 대한 표준 코드를 부여했다. 2000년부터 매년 ‘올해의 팬톤 컬러’를 선정하고 있는데 이 팬톤 컬러는 기 업의 마케팅, 패션 및 뷰티 산업, 디자인 등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며 컬러 트렌드를 주도한다.(Pantone Matching System: 특정한 색상에 일련번호와 이름을 붙여 어느 곳에서나 정확한 색을 쓸 수 있도록 하는 팬톤의 자체 시스템)
광군제 10주년.. 역대급 매출 기록2018년 10주년을 맞은 중국의 광군제는 1682억위안(약 28조 3000억원)의 거래 를 기록했다. 당초 예상치인 25조(1천 500억위안)를 뛰어넘은 결과이다. 업계 1위인 알리바바의 매출은 24시간 만에 거래 액 34조 5870억원을 돌파했으며 2017년대비 27% 늘어난 수치다. 주문 건수는 10억 4200억만건으로 2017년 8억 1200억만건과 비교했을 때 28% 늘어났고 1000억위안을 돌파하는데 2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다. 알리바바는 쇼핑의 글로벌화를 선언하며 6만개 이상의 해외
제9회 Japan IT Week Autumn 이 개최된다. 참가사 수는 120%, 참관객 수는 25% 증가하여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
이젠 가상화폐 ICO가 아닌 DAICO 시대 1.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은 기존의 ICO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8년 초 DAIC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Initial Coin Offering; DAO+ICO의 합성어)방식이라는 개념을 공개하였다. 2. 기존 ICO의 투자자들은 코인 이외에 어떠한 권리도 얻지 못하며 경영에 개입할 수 없어 경영진들이 ICO를 통해 받은 돈을 사적으로 유용하더라도 제재할 수단이 없었다. 3. DAICO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자금결정권을
한국인들에게는 그 끝을 알 수 없을 정도의 수많은 오토바이, 맛과 향이 강한 고수와 쌀국수 그리고 저렴한 물가와 여유로운 휴양지가 많은 순수의 나라로 잘 알려진 베트남, 하지만 베트남은 지금 세계 유수의 나라보다 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여전히 버스를 타면 버스 차장님(안내원)이 요금을 수납하며 지급영수증을 끊어주는 나라지만, 버스 도착 시간 등을 안내하는 전자식 시스템이 설치된 버스정류장과 버스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되어 있는 나라, 공존과 발전이 어우러지는 베트남에 지금 우리가 주목해야하는 이유입니다. 베트
지식의 수명이 짧아지고 있다. 앨빈 토플러는 『부의 미래』에서 많은 리더가 과거의 지식, ‘무용(無用)지식(obsoledge)’으로 의사결정을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현재 자신이 확고하게 믿는 지식이 여전히 유용한 것인지 늘 따져보고, 새로운 관점으로 끊임없이 재평가할 것을 강조했다.우리는 과거의 지식에 얽매여 혹독한 대가를 치른 전쟁사를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임진왜란과 신미양요가 대표적 사례다. 임진왜란 전(前) 조선 정부는 대마도주가 갖다 바친 조총을 보고서도 ‘왜군의 무기’라 무시하고 창고에 방치했다. ‘조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