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최고경영자(CEO) 닐 모한(Neal Mohan)은 OpenAI의 텍스트-비디오 생성기를 훈련하기 위해 유튜브 (YouTube) 동영상을 이용하는 것은 플랫폼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말한 블룸버그 기사에 있어 소개한다.닐 모한은 이 주제에 대한 첫 공개 발언에서 OpenAI가 실제로 Ai 기반 동영상 제작 도구인 소라(Sora)를 개선하기 위해 유튜브 동영상을 이용했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직접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만약 그렇다면 이것은 유튜브의 이용약관을 "명백히 위반한 것"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닐 모한은 202
SKT 플라이 AI 챌린저 4기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받은 ‘Novel T’를 소개한다. 노벨T(Novel T)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웹소설 숏폼 제작 프로젝트’다. 떠오르는 웹소설 시장을 겨냥해서 요즘 가장 인기있는 숏폼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쇼츠/숏폼을 제작해준다. 웹소설의 줄거리나 등장인물 등 정보를 입력하면 생성AI 를 활용하여 숏폼 이미지를 제작한 후 BGM, 자막, TTS, Novel T만의 장면 효과를 삽입하여 약 1 분 가량의 영상을 제작해주는 프로젝트다.Q. 처음에 어떻게 이 프로젝트의 아이디어를 내게 되었는
오픈AI가 또 재미있는 서비스를 런칭했다. 텍스트를 비디오로 만들어 주는 소라(Sora, 이하 소라) 서비스다. 소라는 텍스트를 통해 사실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비디오 장면을 만들 수 있는 Ai 모델이다. 소라 서비스는 openai.com/sora 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https://twitter.com/sama/status/1758193609927721350 here is sora, our video generation model:https://t.co/CDr4DdCrh1today we are starting red-tea
점심을 먹으며 얘기를 나누다가 이런저런 스토리가 겹치며 머릿속을 스쳐갔는데 점심 식사 후 사무실 자리로 돌아와서 화장실을 다녀오다보니 뭔가 실타래가 풀리며 얘깃거리가 정리되기 시작했다. 스타트업 임원들이 참고할만한 내용이 될 듯 하여 공유한다.스타트업 CEO의 역량과 임원 구성스타트업은 아무래도 대기업보다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에서 제한이 있을 수 밖에 없다. 스타트업 CEO와 임원 구성이 투자 유치에서 가장 큰 평가 요소 중 하나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도 그만큼 스타트업에서는 CEO를 포함한 임원들의 역량이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
2023년 전 세계는 팬데믹의 여진에 시달렸고 지정학적 불확실성을 경험했고 서방 세계의 고인플레이션과 저성장이라는 변화에 적응해야 했다. 생성AI가 인공지능의 광풍을 불러일으키며 전례 없는 혁신과 발전의 미래를 약속하는 동시에 불안한 인류의 미래를 걱정하는 시점이다. AI 공급망 부족으로 발전이 저해될 위험도 있다.2024년은 회복탄력성(resilience)에 도전하고 가능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마켓앤마켓의 통찰력과 리서치 전문가들이 2024년을 좌우할 것으로 예상되는 15가지 트렌드를 작성했다. (원문 기사:
현대자동차는 ‘디 올 뉴 싼타페’ 출시를 맞아 진행 중인 고객 참여형 디지털 캠페인 ‘Open for Imagination(오픈 포 이매지네이션)’의 컴필레이션 영상을 2023년 10월 5일 공개했다고 밝혔다.오픈 포 이매지네이션 캠페인은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등의 기존 콘텐츠를 사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기술인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했다. 전통적 방식의 일방향적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에서 벗어나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확장된 방식의 능동적인 고객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디 올 뉴 싼타페’ 공개 영
Web3 플랫폼은 탈중앙성, 투명성, 공정성을 필두로 이용자를 생태계로 끌어들인다. 우리가 지금까지 경험했던 플랫폼은 즐길 거리, 혜택, 정보를 제공받지만 중앙화된 시스템이 결과적으로 큰 수익을 가져간다. 유튜브, 트위치 등 창작자에게 수익을 주는 크리에이터 플랫폼은 1인 크리에이터의 시대를 열었지만 Web3의 크리에이터가 바라고 있는 세상은 아닐 것이다.Web2.5 그리고 XX(구 트위터)는 이용자가 만들어 가는 플랫폼이다. 아무도 X에 글을 쓰거나 업로드하지 않는다면 플랫폼은 더 이상 존재할 필요가 없다. 플랫폼은 이용자들이 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진화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에 발맞춰 상품의 패키지 디자인부터 홍보 영상까지 AI 기술을 활용한 상품 출시와 콘텐츠 제작을 확대하고 있다.최근 출시된 심플리쿡떠먹는타코, 제철열무샐러드, 프룻후룻과일젤리 등이 AI 기술로 디자인된 상품들이며 함께 만들어진 AI 콘텐츠는 GS25 인스타그램에 등재돼 있다.해당 상품들은 사내 디자이너가 상품의 특징을 담은 텍스트와 관련된 이미지 파일을 AI 생성 프로그램에 입력하면 상품 패키지 디자인과 콘텐츠가 추출되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GS25는 디자인에 대한 호
엘케이 브라더스(LK BROTHERS)는 도안을 NFT로 제작하여 거래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인 '스카치-플라타(SCACH-PLATA)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K-TATTOO의 패션 타투 대중화를 위한 타투 아트 페스티벌(TATTOO ART FESTIVAL, TAF)을 2023년 6월 3일, 4일 세종특별자치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세종특별자치시에서 주관한 2023 세종파크 뮤직페스티벌과 연계한 행사로 스카치-플라타 프로젝트팀에서는 타투 아트 페스티벌의 이름에 걸맞게 소속 작가들이 직접 디자인한 타투 스티커 체험, 헤나 체험
문서 작성, 메모, 데이터베이스 및 일정 관리까지 모든 일을 노션 하나로 해결하자!일반 직장인부터 시작해서 개발자, 프리랜서 등 컴퓨터로 일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업무 도구를 쓰기 마련입니다. 업무 소통을 위한 이메일이나 메신저는 물론이고, 간단한 문서 작성이나 메모 기록을 위해 에버노트나 구글 문서를 쓰고, 프로젝트 진행 상황을 관리하기 위해 트렐로나 아사나 같은 칸반보드 기반의 툴도 쓰며, 데이터베이스를 정리하려면 엑셀이나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쓰고, 파일 공유를 위한 클라우드로는 구글 드라이브나 드롭박스 같은 서비스도 빼놓을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운영사 ‘마플’이 PEF운용사인 아스테란인베스트먼트와 솔론인베스트가 공동운용하는 ‘아스테란-솔론 투자조합1호’로부터의 투자 유치를 했다.마플은 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제조업을 기반으로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2020년 3월 초 상품 판매를 위한 복잡한 머천다이징 절차 없이 디자인만으로 온라인에서 상품을 만들어 판매가 가능한 ‘마플샵’을 정식 서비스 오픈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까지 확장을 했다.마플샵 정식 서비스 오픈 이후 현재까지 마
콘텐츠의 시대, 즐길 준비가 되셨나요?이제 수퍼리치는 콘텐츠 산업에서 나온다. 돈도 여기로 모인다. 2020년, 콘텐츠를 빼고 시장을 말할 수 없는 이유다. 하루에만 전 세계 사람들의 10억 시간이 유튜브에서 소비된다. 오리지널 콘텐츠로 OTT 시장을 질주하던 넷플릭스는 원조 콘텐츠 재벌 디즈니와의 대결을 앞두고 있다.팟캐스트 시장도 오리지널 콘텐츠에 열을 올리는 추세다. 애플은 오직 애플 뮤직에서만 들을 수 있는 노래들을 엄선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600만 달러를 들여 게임 스트리머 닌자를 모셔왔다. 지금 시장의 생태계는 플
암호화폐 거래소와 업계에 대한 자금세탁방지(AML)에 대한 이슈가 눈에 띕니다. 블록체인보다 비트코인이 먼저라는 기사가 있어 살펴보았는데 비트코인의 철학과 가치에 대한 내용은 참고할만합니다. 중국의 웨이보가 '물방울'이라는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지급하는 인스타그램 카피캣, 뤼저우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리브라가 국내 컨퍼런스에서 발표를 했습니다.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자금세탁방지(AML) 권고안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가 2019년 6월 자금세탁방지(AML)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권고안에
NHN, 국내 블록체인 사업 접는다NHN은 2018년 말부터 진행한 자체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페블’ 사업을 사실상 접기로 했다. NHN은 2018년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사이트인 오케이코인과 사업 제휴를 했고 2019년 초에는 블록체인 관련 기술 인력을 대대적으로 채용하며 페이코와 블록체인 사업 연동을 추진해 왔다.2019년 자체 메인넷 출시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페블 플레이’, e스포츠 서비스 솔루션인 ‘페블 아레나’, 블록체인 기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페블 이그나이트’를 출시할 예정이었다. 국내 사업
유행에 민감한 인스타그램이나 휘발성이 강한 페이스북과는 달리, 트렌드에 얽메이지 않고 꾸준하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수단이 바로 홈페이지(웹사이트) 입니다.그래서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보려고 사람들이 쉽다고 하는 워드프레스를 사용해보게 됩니다. 하지만 완성하지 못하고 공사중인 곳이 너무 많고, 시간이 지나서 도메인이나 웹호스팅이 만료된 경우도 수두룩합니다. 워드프레스로 만들면 쉽다고 하는데 왜 이런 일이 발생할까요?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완성하기가 어려운 이유이유 1 : 워드프레스가 쉬워 보이지만 배울수록 어렵다'일본어는
인스타그램 공동 창업자인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페이스북을 떠난다고 밝혔다.인스타그램 공동창업자인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가 페이스북을 떠난다고 밝혔다. 2012년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후에도 시스트롬은 인스타그램 CEO로 크리거는 CTO로 역할을 수행해왔다. 갑작스러운 두 창업자의 퇴사 소식을 듣고 인스타그램에 대한 가벼운 리뷰를 해본다.1. 시작은 미약하였다인스타그램도 그 시작은 미약하였다. 2010년도 두 사람은 Burbn 이라는 체크인 앱을 만들었다.
2018년에도 인플루언스 마케팅은 더 중요하게 다루어질 전망이다. 인플루언스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2013년부터 2016년까지 90배 이상 증가했다. (출처: http://mediakix.com/2016/09/10-top-influencer-marketing-statistics-for-2016-infographic). 2017년도에는 초기 9개월 동안에는 2배로 증가했다. (참고: https://trends.google.com) 인플루언스 마케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이유는 첫 번째로 인플루언스 마케팅이 거의 모든 산업분야에서 적용
러시아는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트럼프 캠프를 지원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했는가? 로버트 뮬러(Robert Mueller) 특검의 기소문을 중심으로 살펴보자. 로버트 뮬러 특검의 기소문37페이지짜리 기소문이 2018년 2월 16일자로 공개되었다. 이번 기소문에는 러시아 대행사가 도널드 트럼프의 대통령 선거 경쟁자를 어떻게 공격했는지 다양한 소셜미디어 활용 사례들과 이러한 활동이 결국 미국의 정치 시스템에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 기술되어 있다. 러시아가 활용한 소셜미디어를 통한 여론 조작 가능성과 위험성에 대해서는
동영상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효과적인 전략 중 하나로 더욱 각광을 받고 있다. 동영상 소비 시간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2018년 잠재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동영상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 동영상 마케팅에 관한 흥미로운 15가지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17 Stats And Facts Every Marketer Should Know About Video Marketing)추가 정보링크: https://www.veedyou.com/video-marketing-stati
디지털 마케팅 시장은 빠르게 변화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플랫폼에 맞춰 마케팅 목표와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목표와 전략을 정했다면 다른 브랜드보다 앞서 달성하기 위한 도구를 활용해야 한다. 대표적인 도구는 '통계'다. 인스타그램의 주요 통계를 살펴보며 2018년도 트렌드를 예측해보자.인스타그램 전략을 세울 때 유용하게 활용될 인스타그램 통계를 살펴보자. (원문 : 10 Instagram Statistics to Keep in Mind When Planning Your 2018 Strategy) 1. 인스타그램 해시태그의 70%
페이스북은 2017년 3분기 월간 액티브 이용자 20억 7200만명과 일일 액티브 이용자 수 13억 6800만명을 달성했다. 월간 액티브 이용자 수는 2017년 2분기 20억 600만명 대비 3.3% 증가했으며 2016년 3분기 17억 8800만명 대비 15.9% 증가했다. (원문: Stats and Milestones From Facebook’s Q3 2017 Financial Results) 페이스북 2017년 3분기 주요 사업 성과 1. 페이스북은 600만 명 이상의 액티브 광고주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은 200만 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