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트렌딩 리서치 #1, 제메시스(Gemesis) NFT 무료 에어드롭

  • 기사입력 2023.04.13 08:39
  • 최종수정 2023.05.09 06:03
  • 기자명 김태완 기자

2023년 4월 4일, 글로벌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가 콜렉터보단 전문 투자자에 관점을 맞춘 '오픈씨 프로(opensea pro)'를 선보였습니다. 오픈씨 프로는 NFT 마켓플레이스 에그리게이터인 젬(GEM)을 인수해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전문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인 만큼 170개의 마켓플레이스에 리스팅된 NFT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여러 개의 NFT를 동시에 사고 파는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최근 블러(BLUR)의 토큰 에어드롭 이벤트로 인한 활발한 NFT의 거래는 오픈씨를 위협하기에 충분했습니다. 오픈씨 프로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거래 수수료를 0%로 인하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한때 1위 에그리게이터였던 의 장점인 타 마켓플레이스 대비 30% 낮은 가스비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블러가 불을 짚인 NFT 마켓플레이스 시장은 앞으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마켓플레이스에 빠르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 오픈씨 메인 배너에서 진행중인 Gemesis 민팅 (출처 : Opensea)
▲ 오픈씨 메인 배너에서 진행중인 Gemesis 민팅 (출처 : Opensea)

오픈씨 프로를 선보이면서 제메시스(Gemesis) NFT를 무료 에어드롭하고 있습니다.  제메시스는 이더리움체인으로 총 18만개로 발행됐고 오픈씨를 상징하는 배 모양을 의 보석 모양 로고에 각인시킨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제메시스을 이용해준 사용자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같이 배를 타고 항해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서 NFT를 1번이라도 거래한 기록이 있으면 무료 민팅을 할 수 있습니다. 1인당 1개로 제한되고 현재 18만 개 중 90,687개가 발행됐습니다. 민팅 자격이 안되는 사용자들은 오픈씨 마켓플레이스에서 0.048eth으로 구매가능합니다.

오픈씨는 오랫동안 NFT 마켓플레이스 1위를 지켜온 기업으로 새로운 출발점을 맞이해 자신들의 특기인 NFT로 다시 한번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그 결과 무료로 민팅했음에도 한화 약 10만원이라는 가격으로 활발하게 거래되며 오픈씨 트렌딩 차트 6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24시간 기준 거래량 210eth)

제메시스를 어디에 활용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아무도 모릅니다. 오직 오픈씨 프로를 기념하는 NFT로 남아 있을 확률도 있습니다. 오픈씨 프로의 상단에는 보석 모양의 알 수 없는 아이콘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메시스 NFT와 유사하게 생긴 이 보석은 NFT 소유자들에게 트레이딩에 관한 혜택을 줄지 아니면 새로운 오픈씨 토큰의 출시를 암시하는 것일지 알 수는 없지만 길었던 크립토 빙하기가 서서히 녹아가면서 NFT 마켓플레이스에도 폭풍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 오픈씨 프로 웹사이트에서 의미심장한 말을 담고 있다
▲ 오픈씨 프로 웹사이트에서 의미심장한 말을 담고 있다
"트렌드와칭 커뮤니티 멤버 특별 혜택 (클릭)"

jethy55@gmail.com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