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마이닝 기반 데이터 사이언스 기업 '퍼즐데이터', 23억 투자 유치

  • 기사입력 2020.04.23 17:04
  • 기자명 경섭 송

프로세스 마이닝 기반 데이터 사이언스 전문기업 퍼즐데이터가 23억 규모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020년 4월 23일 밝혔다.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인라이트벤처스, 삼성벤처투자를 포함해 현대기술투자, 수림창업투자,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이 참여했다. 퍼즐데이터 누적 투자금은 27억 원이다.

퍼즐데이터는 프로세스 마이닝 기술을 바탕으로 기업 데이터를 분석한다. 실제 수행 중인 프로세스를 도출, 모니터링 개선하여 프로세스 혁신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퍼즐데이터의 ‘프로디스커버리’는 자체 개발한 프로세스 마이닝 플랫폼이다. 퍼즐데이터는 설립 3년 만에 2년 연속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대표 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퍼즐데이터는 2017년부터 매년 30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하고 있다.

수림창업투자 노경욱 이사는 “퍼즐데이터의 프로디스커버리는 기존 프로세스 분석 한계를 뛰어넘는 확장 가능성이 큰 솔루션으로 국내 프로세스 마이닝 산업 확대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인정받고 있다.”며 “각 분야 대표 기업의 다양한 프로젝트 성공 경험과 프로세스 마이닝 핵심 기술에 대한 연구 개발 역량, 자사 기술력으로 솔루션을 개발해 매출과 수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 가능성을 높이 평가했다”고 말했다.

3년 전 초기 투자에 이어 투자를 확대한 인라이트벤처스 김용민 대표는 “퍼즐데이터는 혁신적인 솔루션과 역량을 갖춘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있다”며 “글로벌 프로세스 마이닝 시장 성장세를 보면 퍼즐데이터의 내일이 더욱 기대된다. 이번 투자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일 퍼즐데이터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투자가 확정되었다는 것은 퍼즐데이터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이 평가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프로디스커버리의 R&D 및 신규 우수 인력 확보 등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 등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렌드와칭 텔레그램 참여하기 (최신 소식, 자료 공유)"

sup@incutek.net

광고문의 보도자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